본문 바로가기
가을밤에 든 생각

인생을 바꾸는 방법(에 대한 고민)

by 갉작 2023. 3. 1.
반응형

문득 요즘의 내 삶이 왜 이렇게 못마땅한 것인지, 언젠가부터 매사에 부정적이고 짜증이 늘어버린 총체적으로 못난 사람이 되어 버린 내 모습에 대해서 생각했다. 더 나은 사람이 되자고 다짐을 해도 결국엔 똑같이 돌아오는, 어째 갈수록 더 못난 사람이 되어 가는 내 자신을 어떻게 해야 할까?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면 내일도 어제와 똑같을 것이다.' 언젠가 내게 큰 울림을 주었던 말이다. 어제와 같이 오늘을 살면 어제와 같은 내일을 맞이하겠구나. 이렇게 살면 내 인생은 영원히 바뀌지 않겠구나 생각했다. 

 

 

어제와 다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제와 다른 생각을 하고 다른 행동을 해야 한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와 다른 사람이 되어야 한다. 2023년은 나에게 있어 변화의 해로, 앞으로는 정말 괜찮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모두가 볼 수 있는 곳에 글을 남겨 본다. 글에는 힘이 있어서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과는 다르게 나를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라고 믿는다. 

 

 

요즘의 내 모습이다. 

 

1. 매사에 부정적이다.

2. 짜증과 불평불만이 늘었다. 

3. 남을 칭찬할 줄 모른다.

4. 베풀 줄 모른다.

5. 노력하지 않는다.

5. 험담이 일상이 되었다.

6. 게으르다.

7. 소비를 줄이지 못한다.(욕망을 절제하지 못한다.) 

8. 남 탓이 늘었다. 

9. 즐거움을 주는 것들이 줄었다. 

10.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지 않는다. 

 

 

어떠한 사람이 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1. 가슴 뛰게 하는 일을 한다. 

2. 어제와 다른 내일을 맞이한다.   

3. 좋은 습관을 가진다. 

4. 미래에 대비한다. 

5.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쓴다. 

6. 가진 것들에 감사할 줄 안다.

7. 스스로를 잘 안다.

8. 주변 환경을 바꾼다. 

9. 계획적으로 산다. 

10.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한다. 

11. 노력한다. 노력. 노력. 노력. 

 

 

나는 정말 바뀌지를 않는다. 아무리 다짐하고 또 다짐해 봐도 이 한심한 모습을 오랜 시간 동안 유지 중이다. 어떻게 해야 진정으로 바뀔 수 있을지 고민한다. 스스로를 채찍질하고 괴롭히면서라도 정신을 차리고 싶다.

 

 

이 글로써 방향을 잡고 조금씩 바뀌어 나가려 한다. 앞으로 내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계속해서 기록할 것이다. 나와 같은, 변화하고 싶지만 도저히 바뀌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어 발버둥치는 모두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