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지식

소액결제 미납 문자 대처(머니트리)

by 갉작 2021. 11. 3.
반응형
쓰지도 않은 돈을 내래,,

소액결제 미납 문자를 받았을 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액결제 미납 문자를 받았을 때의 대처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대처 방법이라기보다는 가벼운 후기에 가깝습니다. 제가 미납 문자를 받았을 때 여기저기 검색을 했는데, 참고할 만한 글이 생각보다 적어서 당황스러웠거든요. 저와 같은 분들이 없었으면 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10월 21일 첫 번째 문자

제 번호로 소액결제 미납금이 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엔 스팸문자인가 싶더라구요. 곧바로 '갤럭시아머니트리'를 검색했습니다.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제로 있는 회사였구요. 사진 속 납부 계좌번호는 조회 결과 사기계좌도 아니었고, 예금주가 갤럭시아머니트리(주)로 나오더라구요.

스팸이 아닌 걸 확인하고 미납센터라는 곳에 전화를 오지게 했는데, 계속 통화 중.... 결국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온라인 문의글 남기지 말자(feat. 시간낭비)

갤럭시아머니트리 패밀리 사이트인 빌게이트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거래내역을 요청하니 유선상으로만 안내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와 같이 온라인 문의를 남기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시간 낭비니까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문자 그리고 통화

그 다음날도 같은 문자가 왔고 바로 전화를 걸었지만 또 통화 중이라는 안내음.... 세 번째 문자를 받고 나서야 담당자와 통화를 할 수 있었는데요.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 예약을 걸어놓으니 얼마 지나지 않아 전화가 오더라구요.

통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자: 과거 어디에서 사용한 미납금 얼마가 있다.
196X년 X월 X일 박정남씨 맞으시냐?
: 아니다. 전번호인 것 같다.
담당자: 죄송하다. 이제 이 번호로 문자가 가지 않도록 조치하겠다. 혹시라도 문자가 오더라도 무시하시면 된다. 죄송하다.

참고로 저는 수년 전부터 소액결제를 차단해둔 상태입니다. 제가 쓰지 않았다는 걸 대충 알고 있었지만 문자가 계속 오길래 찝찝해서 확인을 하고 싶었습니다.




아무튼 해결, 덧붙임

이렇게 해결이 되었는데요. 결론은 소액결제를 이용한 적 없거나 본인이 쓴 돈이 아니라면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참고로 유플러스는 소액결제 사용내역이 3개월까지만 조회가 돼서 답답하더라구요. 과거 내역은 알 수가 없으니 참....

이건 제 생각이지만 처음 온 문자에 고객 이름이 제대로 적혀있지 않은 걸 보니, 저와 같은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미 번호가 변경된 경우) 담당자와 통화했을 때도 느꼈구요.

아무튼 조금 번거롭고 짜증나긴 했지만 해결되어서 속은 시원합니다. 혹시 저처럼 쓰지도 않은 소액결제 미납 문자를 받으셨다면 확인 후 무시하시면 됩니다. 별거 아니니 속썩이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